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회화> 많이 사용하는 짧은 예문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 누구를 닮다 / 누구와 닮았다 

오늘 대표 단어는 remind 입니다. 전적인 의미로는 '무엇을 생각나게 하다' 되겠습니다. 그래서 Remind me to call my sister 라고 하면 '내 여동생에게 전화하라고 (나중에) 알려줘' 가 됩니다. 그런데 문장에서 주어 + remind 뒤에 <사람 + of + 무엇> 이 오게 되면 '그 사람으로 하여금 무엇을 생각나게 하다'라는 뜻이 확장, 의역되어 '누구를 닮았다'라는 의미가 됩니다. 복잡하게 설명한 것 같은데, 그냥 아래 예문을 보시죠, ㅋㅋ. 

엄마 닮았네 > You remind me of your mother.

그녀는 누구 좀 닮지 않았어 ? > Does she remind you of someone ? 

나도 똑같은 생각 하고 있었어 > I was just thinking the same thing. 

그 말 하려던 참이야 > I was about to say that.

어쩐지 그녀는 낯이 많이 익더라 > No wonder she looked so familiar. 

예문들이 대체로 평이해서 크게 힘든 부분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remind someone of ~ 의 표현은 단순히 외모가 닮았다는 것뿐만이 아니라 행동이나 성격 등까지도 포함하는 넓은 개념이라는 것을 기억하시구요... 그래서 She reminds me of her father when she say that. (그녀가 그런 말을 할 때는 그 아버지가 생각나) 같은 예문이 가능한 것입니다. I was about to say that과 비슷한 표현으로 I was going to say that. 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예문도 매우 유용한 표현이니 잘 익혀두세요. No wonder she looked so familiar. 직역해보면, '그녀가 낯이 매우 익은 것이 놀랍지 않다'인데 우리 식으로 해석하면 '어쩐지 낯이 익더라'가 됩니다. 이 No wonder ~를 가지고 여러 다른 예문들을 만들어 보도록 하세요. 의외로 짭짤하게 써먹을 수 있는 표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