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생활영어> 짧은 영어회화 표현 : I'm on a diet.

by *Blue Note*

 

<생활영어> 짧은 영어회화 표현 : I'm on a diet. (다이어트 중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영어 표현들을 알아봅시다.
영어로 '다이어트 하다'는 be on a diet 입니다.

예문을 볼까요?
나는 다이어트 중이야 > I'm on a diet.
혹은 그냥   I'm dieting.  이라고 합니다.
알면 참 쉽죠?

체중에 관해 흔히 사용되는 영어 표현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녀는 최근 3킬로나 체중이 늘었어
She has gained weight three kilos recently.

그녀는 최근 3킬로나 체중이 줄었어
She has lost weight three kilos recently.

몸무게가 줄었다가 곧 다시 원상태로 돌아왔어  
My body weight goes down, then comes right back up.

주의할 점..!  일반적으로 weight 에는 정관사 the가 붙지 않습니다.

영어로 살이 찌다, 체중이 늘었다고 할 때 쓸 수 있는 표현 몇가지를 더 소개합니다.
그는 살이 쪘다 (몸무게가 늘었다)  >  He got overweight.
이번달에 몸무게가 늘었어  >  I've put on weight this month.
put on은 주로 '옷을 입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구동사 (phrasal verbs) 입니다. 여기서는 '체중을 입는다'는 이미지로 생각해서 체중이 느는 것을 표현한 것으로 기억하시면 될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