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영어로 말하기> 출산 휴가 / 무리하다 / 충분하다
일상회화에서 많이 사용하는 표현들을 모았습니다. 매우 짧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아 잘 익혀두면 적절히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패턴이나 문법 등이 아닌, 그냥 말 그대로 관용적으로 사용하는 표현이다 보니 확장성은 없습니다. 다양한 상황에 따라 단어나 시제를 바꿔가면서 여러 표현을 할 수 있는, 그런 영양가는 없다는 얘기입니다, ㅋㅋ. 자, 처음 예문부터 볼까요 ? '이거면 되겠어 ?', '이걸로 될까?' 영어로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Is it enough ? 말고 다른 표현이 있습니다. 한번 보시죠.
이거면 될까? / 이걸로 충분히 않아 > Would this do ? // This won't do.
나 좀 무리했나봐 / 무리하지 않으려 해 > Maybe I overdid it. // I try not to overdo it.
그녀는 출산휴가 중입니다. > She is on her maternity leave.
다들 어디 갔지 ? > Where is everyone ?
일어났어요 ? / 많이 졸려 > Are you awake ? // I'm so sleepy.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오늘 예문들은 확장성이나 응용 면에서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냥 문장 그대로를 외워서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활용도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죠. 이 예문들을 대체할 표현이 없기 때문에 반드시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런 표현들은 딱 필요한 상황에서 생각없이 바로 입 밖으로 튀어나올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