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영어로 말하기> I'm going (planning, hoping) to ~ / I'm thinking of ~ /

by *Blue Note*

<패턴으로 영어 말하기>  '이거 시험에 나올까?' 영어로

오늘 영어 공부에는 어려운 단어가 하나도 없습니다. 문법적으로 복잡한 것도 없구요. 그런데 이 다섯 가지 패턴은 엄청 중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아주 자주 사용되고 있을 뿐 아니라, 이 패턴을 가지고 이야기할 수 있는 '꺼리'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입니다. 흔히 하는 말로, 응용 및 확장성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ㅋㅋ. 

 

이게 시험에 나올까 ? > Is that going to be on the test ?

 

시카고를 경유할 계획이었어 > I was planning to have a layover in Chicago.

 

 

 

이번 여행을 취소할까 해 > I'm thinking of cancelling this trip. 

 

저의 제안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 받기를 희망하고 있어요.

 > I'm hoping to receive positive feedback on my suggestion. 

 

너가 일찍 와야 할지도 몰라 > You might have to come early.

 

오늘 소개한 영어 표현의 패턴도 물론 중요하지만, 가능하면 예문에 다양한 인칭과 시제를 넣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한 가지 표현을 우선 충분히 학습한 후에는 주어, 시제, 문장 형태 (부정문, 의문문) 등을 다양하게 바꿔가면서 말해보는 연습을 하시기를 권합니다. 쓰임새의 확장이라는 이익은 물론, 표현 자체를 확실하게 익히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