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로 말하기> 유용한 영어회화 예문 5개

by *Blue Note*

<짧은 영어 예문> : 이 사진 잘 나왔네

오늘도 예문 다섯 개를 골라봤습니다. 최근 포스팅에서는 핵심 패턴을 중심으로 많이 진행했었는데, 오늘은 그냥 서로간에 별 연관없는 독립적인 표현들로 꾸몄습니다. 하지만 하나하나가 다 많이 사용되는, 짭짤한 예문들입니다. 언어라는 건 결국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 문법이 되고, 관용구가 되고, 그래서 살아남는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오늘 예문들 역시 생명력 강한 단어, 구동사, 패턴이라고 하겠습니다. 

 

이 사진 정말 잘 나왔네 > This photo come out great.

 

그는 밥을 잘 쏴 > He likes to treat others. 

 

 

 

회의가 월요일로 앞당겨졌어요

 > The meeting has been moved up to Monday.

 

그녀는 매우 꼼꼼해 / 그녀의 설명은 매우 꼼꼼했어

 > She is (Her explanation was) very thorough.

 

우리 모두 겪어본 일이야 > We've all been there.

 

소개된 예문들을 보면 대충 의미가 이해될 것입니다. '사진이 잘 나오다'를 영어로 할 때는 come out 구동사를 사용한다는 것, 일정을 앞당길 때는 move up이라는 표현하고, 수동태로 하면 '앞당겨지다'가 되는 것이구요. 이해가 되었다면 그다음 단계는 외우는 것이지요. Move up 말고 '앞당기다'라는 의미의 다른 단어가 있더라도 (사전 찾지 맙시다), 그건 일단 무시하고 move up, be moved up 이라는 표현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외국어를 공부하는 것을 한마디로 정리해 본다면 '외우기'라고 하겠습니다. 물론 제 개인 생각이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