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앙동 맛집> 중앙식당 : 오래된 식당
이번 부산여행에서 첫 식사를 했던 곳이다. 처음 방문이었지만 사실 몇년 전부터 찜해두었던 노포이기도 하다. 부산을 방문할 때마다 가보고 싶은 음식점 리스트에는 늘 있었던 곳인데 일정이 안 맞거나, 휴무일등으로 인해 번번이 포기해야 했었기에 이번 방문이 더 기대가 됐었다. 이 집은 횟밥이라는 다소 생소한 메뉴가 전문인데, 백반과 밑반찬에 생선회와 지리가 나오는 한상차림을 말한다. 잘 숙성시킨 선어회로 유명하다.
좁은 골목길 안쪽에 있다.
밑반찬
특히 묵은지와 황태조림이 맛있다.
오징어 숙회
가자미 구이
갓 구어내서 따뜻하다.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선어회
광어, 도미, 그리고 농어 ?
맑은 생태지리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한컷 다시 담았다.
요즘은 이런 정겨운 골목길이 참 드물다.
과연 명불허전이다. 무심하게 썰어서 내온 선어회는 최고였다. 식감, 감칠맛은 활어회에서는 절대 느껴볼 수 없는 세계다. 밑반찬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폭 삭은 묵은 김치의 깊은 맛, 중독성 있는 황태 조림, 방아잎이 들어간 지짐, 노릇하게 구운 가자미 구이와 개운한 지리까지 모든 것이 개별적으로 맛있고 한데 모아 조화롭다. 좁은 골목길 안쪽에 숨은 듯 자리잡은 <중앙식당>의 허름한 테이블에서 횟밥 한상 받아 놓고 친구들과 함께한 식사는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이다.
복매운탕이 맛있는 부산 맛집도 소개합니다..
▼ ▼ ▼ ▼ ▼
[맛집/한식] - <부산 맛집> 경남 복국 : 복매운탕 / 복지리
<부산 맛집> 경남 복국 : 복매운탕 / 복지리
경남 복국 부산에는 맛있는 음식들이 생각보다 많다. 부산 오뎅, 꼼장어, 고래고기, 밀면, 돼지국밥... 그중에 복국도 있다. 부산의 초원복집, 금수복국은 전국적으로 유명해진지 이미 오래다. 오
ellead.tistory.com
부산 중앙식당
주소 : 부산시 중구 중앙동 1가 2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