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패턴> Would + 동사 원형
오늘 공부할 예문들을 영어의 패턴이라고 하는 것이 좀 무리는 있습니다. 그냥 조동사 would의 용법을 알아보는 시간이라고 하는 게 더 맞겠네요. 그런데 이 would도 따져 들어가기 시작하면 아주 골치 아프죠. 그래서 오늘은 가정법이나, 혹은 would + have + 과거분사 같은 복잡한 것들은 다 빼고, 그저 순수하게 would + 동사의 경우만 조금 살펴보겠습니다.
그의 논평과 충고는 큰 도움이 되겠지 (될꺼야)
> His advice and comment would be a big help.
그녀는 혼자 거기 가는 걸 안전하다고 느끼지 않을 듯해 (불안해할 것 같아).
> She wouldn't feel safe going there by herself.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나을 것 같아 (나을 거라고 생각해)
> I think it would be better to find another way.
A : 내가 한번 봐줄 수 있어 B : 그래줄래 ?
> A : I can take a look at it for you. B. Would you ?
단기 몇 개의 연습에만 의존하지 말기를 충고하겠어.
> I would advise against relying on just a few exercises.
자, 예문들을 보시고 감이 오시나요 ?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Would가 will 의 과거형이고, 때로는 will 보다 '약한 의지'를 나타내고, 이 용법은 가정법의 의미가 있고 어쩌고, 그런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잘 이해가 가지 않으시면 영어 예문의 우리말 번역을 보시고, 문장에 would 가 들어갈 때의 느낌에 익숙해져 보세요. 여러 가지를 조금씩 불완전하게 아는 것보다는 한 가지를 확실하게 아는 것이 더 낫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예문들을 보면서 단어나 문장을 외우기보다는 would 의 활용법과 뉘앙스를 익혀 두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제가 소개하는 예문들은 대개 관용적인 표현들이 많아서 '그냥 외우세요'라고 많이 강조했지만, 오늘만은 좀 다릅니다. Would + 동사가 나오는 패턴을 '이해하고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