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 한마디> 내가 쏠께

by *Blue Note*


신세를 지거나 감사한 사람들에게, 혹은 걍 주머니 사정이 좋아져서 한턱 내고 싶을 때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예문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들 몇개만 끄집어 내 보았습니다, ㅋㅋ


너한테 정말 신세 많이 졌다 > I owe you a great deal.
비슷한 표현으로, I owe you one. 이라고도 합니다.

내가 쏠께 > I'm buying.

점심은 내가 낼께 > Lunch is on me.

이번에는 내가 낼께 > This is my treat.
혹은  Let me treat you this time. 하셔도 됩니다.

제가 계산할께요 > Let me pick up the tab.
tab은 색인표, 태블렛 PC에서처럼 tabloid의 약자라는 의미도 있지만
술집이나 음식점의 계산서라는 뜻으로도 사용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