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스페인

<스페인 그라나다 여행> 알함브라 궁전 예매하기

by *Blue Note*

<스페인 그라나다 여행> 알함브라 궁전 예매하기

처음 스페인 여행을 계획하면서 일정에 그라나다에서 알함브라 궁전을 관람하기로 일정을 잡을 때 좀 힘들었던 것이 알함브라 궁전을 사전에 예매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별것 아니지만, 국내에서 스페인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해서 예매를 해야하는 것이 거추장스럽고 부담감도 있었구요.. 몇군데 인터넷을 뒤져 정보를 모았지만, 충분하지는 않았습니다.

 알카사바에서 바라본 알함브라 궁전의 전경

 

우선 티겟 예매 사이트를 찾아야 했습니다. 인터넷에 보면 몇군데 예매 사이트 주소가 있는데, 그중에는 국내에서 예매를 대행해주는 곳도 있고, 몇다리 건너서 예매가 되는 곳도 있었습니다. 제가 아는 한 알함브라 궁전 예매를 할 수 있는 공식 사이트는 http://www.servicaixa.com/nav/en/index.html 한 곳입니다.

여러가지 공연이나 운동경기의 티켓을 예매하는 곳으로 홍피 이름이 ServiCaixa 입니다. 여기 메인 페이지에서 좌측 가장 하단쪽을 보면 알함브라 예매 항목이 보입니다. (아래 캡쳐사진에 붉은 색으로 표시)

ServiCaixa 메인 페이지 하단부분

알함브라 궁전의 멋진 사진도 보이네요.

일단 클릭해야겠죠..?

 

알함브라 궁전은 엄밀하게 말해서 4곳의 건축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가 나스르 왕국의 궁전인 나자리스 왕궁 (Palacio Nazaries) 으로 일반적으로 이야기 하는 알함브라 궁전으로 이슬람 양식의 아름다운 건축물입니다. 두번째는 군사요새인 알카사바 (Alcazaba), 세번째가 기독교 건축양식의 카를로스 5세 궁전 (Palacio de Carlos V), 그리고 마지막으로 헤네랄리페 (Generalife)가 있죠.

메인 홈피에서 La Alhambra 를 클릭하면 바로 티켓을 구입하는 페이지가 뜨는데 이때 알함브라의 4개의 건축물을 모두 볼것이냐, 아니면 일부만 볼것이냐를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가능하면 모두 보시기를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모두 보는 경우는 General Daytime Visit 항에서 Buy tickets 를 꾹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 캡쳐 사진 참조하세요..ㅋㅋ.

 

요기까지 하셨으면 다음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하는 것과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날짜, 인원수, 지불방법등을 정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입장시간이라는 것은 알함브라 4곳의 건축물중, 나자리스 궁전의 입장시간을 말합니다. 다른 곳은 아무때나 보셔도 되지만 나자리스는 입장시간을 어기면 출입이 아예 안됩니다. 따라서 예매사이트에서 나자리스 입장 시간을 정할때 가능하면 충분한 시간여유를 가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출입구에서 궁전까지의 진입시간이 꽤 됩니다. 멀기 때문에 나자리스 궁전 입장 30분 전에는 입구에 도착해야 합니다.  

최종 예매 절차가 끝난 예매 확인 화면입니다.

왼쪽에는 관람날짜, 알함브라 궁전의 4곳 모두 관람가능하다는 내용(general diurna),  그리고 빨간색으로 입장 시간 (오전 11시)가 표시되어 있고, 오른쪽으로 인원수 4명과 입장료, 지불한 방법등이 기재되어 있네요.

그럼 위 예매 확인 내용을 프린트 해서 가야 할까요...?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예매 확인이 끝나면 그냥 알함브라 궁전에 도착해서 티켓을 현지에서 수령하면 됩니다. 다시말해 예매는 국내에서 티켓 수령은 알함브라 현지에서 하는 것이지요. 대부분 카드로 예매하는 방식을 취하는데, 저도 국내에서 카드로 예매하고 현지에 가서 티켓 발급기에서 수령했습니다.

그럼 티켓 발권기는 어디 있을까요..?

우선 사람들이 모여있는 출입구쪽 옆의 모퉁이를 돌아가면 기념품가게가 보일겁니다. 기념품가게를 지나치면 바로 여러대의 발권기가 있는 롬이 나옵니다. 거기서 발권하시면 되요..^^*

노란색 티켓 발권기

발권기의 화면을 터치하면 스페인어, 영어 선택하는 화면이 뜨고 당연히 영어를 선택하면, 구입할 것인지(Purchase tickets) 티켓수령을 할 것인지 (Ticket collection) 묻습니다. 이미 예약을 했으므로 Ticket collection 을 터치하면 티켓이 나옵니다..^^*

 

아래 영어로 된 것은 공식 예매사이트인  http://www.servicaixa.com/nav/en/index.html 에 있는 내용입니다. 뭐, 위에 설명드린 내용에 대부분 포함되어 있는 것들이지만 혹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계절별 입장시간등과 일반적인 주의사항들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The general daytime visit allows access to all the visitable spaces of the Monument: Alcazaba, Nasrid Palaces, Generalife, Carlos V Palace, Public baths and the Mosque. This type of visit also includes the Gardens Visit.

Visiting times:
Morning:      from 8.30am to 14.00pm
Afternoon:  15th November to 14th March from 14.00pm to 18.00pm

Tikcet office times:
15th October to 14th March from 08:00am to 5:00pm

IMPORTANT:  Access to the Nasrid Palaces can only be made at the entrance time shown.

Authorisation collection of tickets: the photocopy of the ID card and a note that shows the name, ID card number and card of the cardholder (last 5 digits), the name and ID number of the authorised person and the ticket reference is essential.
All visitors must carry a tick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