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치료실패 이유들

<여드름 관리> 잘못된 생활 습관 : 여드름 치료에 실패하는 이유 10가지 (6)

by *Blue Note*

6. 며칠째 잠을 못잤어요. : 잘못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


여드름은 피부질환중에서도 생활습관이나 심리적 상태에 의해 영향을 많이 받는 질환에 속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지만 특히 여드름에는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스 안받고 사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결국 중요한 건 스트레스는 그때그때 풀어줘야한다는 것이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몇가지 가지고 있는 것도 필요합니다. 스트레스와 함께 문제가 되는 것이 알코올입니다. 즐거운 술자리를 멀리 하라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음주는 여드름을 악화시킵니다. 생활습관중에서 한가지 빠뜨리지 말아야 할 것이 충분한 수면입니다. 잠을 많이 자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푹 자는 것입니다. 정신적 스트레스와 불면증은 모두 여드름 악화의 원인들입니다.

화장은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여드름에 좋습니다. 화장품의 특정 성분이 여드름을 유발해서라기 보다는 투웨이 케익이나 메이크업 베이스의 입자들이 모공을 막아서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꼭 필요한 경우에만 화장을 하시되 가능한 가볍게 하고 외출에서 돌아오면 가장 먼저 화장부터 지우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화장품은 자극이 없고 유분이 많이 포함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 하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제안드리고 싶은 것은 물을 많이 마시자는 것입니다. 머그잔으로 하루에 6-8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은 여드름을 없애는 것은 아니지만 피부 관리에좋습니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수분 섭취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커피대신 생수나 녹차를 충분히 마시는 것은 피부에 대한 좋은 투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