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실용영어회화 패턴> Let's go ~ 가 들어가는 다양한 영어표현들

by *Blue Note*

 

 

오늘 영어회화 핵심패턴에 올릴 내용은  Let's go ~ 입니다. Let's go... 네, '갑시다' 되겠습니다. 영어로 간단한 표현이지만 조금만 요모조모 뜯어보면 의외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아시게 될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Let's go 를 기본 골격으로 하여 몇가지 사소한 변형된 표현에 익숙해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까 가볍게 읽어보시고 자기것으로 확 만들어 보세요.., ㅋㅋ.

 

낚시하러 갑시다 > Let's go fishing.

머리 자르러 갑시다 > Let's go for a hair cut.

교외로 드라이브 가자  > Let's go for a drive in the country.

쇼핑몰 가자 > Let's go to the shopping mall.

목적을 가지고 갈때는 for, 특정 장소로 갈때는 to 를 사용합니다.

 

가서 한번 봅시다 > Let's go take a look.

가서 뭐 좀 먹읍시다 > Let's go grab a bite to eat.

위 두개의 예문에서 좀 특이한 것이 let's go 다음에 동사 원형(take, grab)이 오는데 사실 문법적으로는 좀 안 맞는 부분이 있죠. 정확하게 한다면 Let's go and take a look. 이 되어야하는데 관용적으로 and 를 생략내지는 무시하고 바로 동사 원형을 붙혀쓰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and 를 넣어서 말해도 됩니다.

 

다음으로 go 와 관련된 구동사 (phrasal verb) 관련 예문을 몇개보고 끝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

지하철 타고 갑시다 > Let's go by subway.

호텔로 돌아갑시다 > Let's go back to the hotel.

들어갑시다 > Let's go in.

 

사실 알고나면 별로 어려울 것도 없는데, 처음 말하려면 입안에서 뱅뱅돌고 표현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영어로 된 예문의 표현들을 자꾸 반복하고 익숙하게 하는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