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바르는 여드름 약

여드름 연고 (바르는 여드름 약) : 아젤레익 산(azelaic acid)

by *Blue Note*

 

 

여드름 연고 (바르는 여드름 약) : 아젤레익 산(azelaic acid)

 

아젤레익산은 Pityrosporum ovale라는 박테리아로부터 생산되는 물질입니다. 아젤레익산은 다양한 여드름 종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피지의 분비를 억제하고 여드름균의 숫자를 감소시켜 여드름을 호전시키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모낭벽이 두꺼워지는 것을 막아 피지가 모공을 통해 원활히 배출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따라서 여드름의 여러 원인을 동시에 차단하는 기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치료제에 비해 상대적으로 치료강도가 떨어지는 것이 단점입니다. 아젤레익산은 여드름을 개선시키는 효과이외에도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미백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바르는 여드름 치료제 이외에도 다양한 성분들이 여드름의 개선을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들 대부분이 각질제거제입니다. 즉,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을 녹여줌으로써 피지 분비를 원활하게 해주고 여드름이 곪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지요.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살리실산, 알파 하이드록실산, 레소시놀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의약품은 아니고 화장품이나 지성용 스킨로션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