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모공 색소침착

여드름 자국 (색소침착) 치료 : 그외의 치료법들 (IPL, I2PL, 옐로우 레이저)

by *Blue Note*

 

여드름 자국 (색소침착) : 그외의 치료법들 (IPL, I2PL, 옐로우 레이저)


그외 색소치료
(바이탈이온토 전기영동법을 이용한 미백치료)와 병행해서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치료로는 IPL, I2PL, 옐로우 레이저등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들 치료는 어디까지나 바이탈이온토 치료의 보조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지, 그 자체가 색소치료에 주치료로 사용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마치 IPL(I2PL)과 옐로우 레이저만 몇번 하면 색소가 없어지는 것처럼 광고되고 있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색소침착을 제거하는 미백치료는 아직까지도 치료가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색소침착에 대한 주된 치료효과는 바이탈이온토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IPL이나 옐로우 레이저등은 보조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백치료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여드름 흉터가 있으면서 그 부위에 색소침착이 되어있는 경우입니다. 색소만 침착되어 있는 여드름 자국과는 달리 흉터와 동반하여 색소침착이 있는 경우는 색소치료를 한다해도 완전한 색소의 제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색소를 현저하게 줄이는 것은 가능합니다. 흉터가 눈에띄는 여러가지 이유중에서 색소가 침착된 것도 하나의 중요한 요인에 속하므로 색소침착만 어느정도 호전된다 하여도 흉터는 그만큼 덜 심해 보이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