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비즈니스 영어

<비즈니스 영어> 영어로 '문제는, 중요한건, 결론은...'에 해당하는 표현들

by *Blue Note*

 

 

<비즈니스 영어> 상호 신뢰는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영어로 "요점은 이것이다", "중요한건, 핵심은 ~ 이다" 라는 표현을 중심으로 기업간의 상담이나 프리젠테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It is important ~ 라는 단순한 표현보다는 다양하고 인상적인 예문들을 사용한다면 훨씬 풍성한 영어를 구사하는 것이 되고, 상대에게 더 좋은 인상을 줄 수 있겠죠.

 

결론은 계약서대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계약서에 있는대로 이행하다).

 > The bottom line is we must do (implement) what the contract says.


 

요점은 우리가 서둘러서 결정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 The point is we must not rush into a decision .

 

상호 신뢰는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 In business, mutual trust is the name of the game.

 

실은 이것이 전혀 말이 안된다는 것이지요. 

 > The thing is, it doesn't make sense at all.

 

문제는, 그녀가 그 분야에 경험이 없다는 것입니다.

 > The thing is, she has no experience in that field.

 

오늘 소개한 내용중 'The thing is ~' 가 사실 몇가지 미묘한 의미상의 뉘앙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말로 '사실은 ~' 의 의미가 있고, '~인 것이 문제야'라는 뜻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때로는 '중요한 건 ~' 이라는 의미로도 확장가능하구요. 대개 부정문이 나오는 경우에는 '~인 것이 문제야'라는 식으로 사용되는 듯 한데, 그거야 그냥 저의 생각입니다. 상황에 맞게 해석하시는 훈련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