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재즈

<재즈 명곡> 루이 암스트롱(Louis Armstrong) & 엘라 피츠제랄드(Ella Fitzgerald) : Can anyone explain ?

by *Blue Note*

 

 

<재즈 스탠더드> 루이 암스트롱 & 엘라 피츠제랄드 : Can anyone explain ?

 

 

오랜만에 재즈곡을 포스팅하네요. 위 사진이 참 다정스럽죠 ? 오늘 소개해드릴 곡은 루이 암스트롱(Louis Armstrong)과 엘라 피츠제랄드(Ella Fitzgerald)가 듀엣으로 부르는 Can anyone explain 이라는 곡입니다. 아주 사랑스럽고 귀여운 노래입니다. 루이 암스트롱은 트럼펫 연주자, 재즈 싱어로만 규정하기엔 그 이름이 주는 무게가 너무 크지요. 뉴올리언스 시대의 재즈에서부터 그의 이름을 발견할 수 있으니 거의 재즈의 역사와 함께 살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재즈의 밴드 구성에서 트럼펫의 입지를 확고하게 했다는 사실도 그의 업적을 이야기할때 빼놓아서는 안될 것입니다. 엘라 피츠제랄드는 빌리 할리데이, 사라 본과 함께 재즈의 3대 디바입니다. 재즈의 퍼스트 레이디라는 애칭이 말해주듯 그녀가 부른 수많은 재즈 스탠다드 명곡들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과 위안을 주고 있죠.

 

 유튜브 게시자 : LittleGirlOfSeven

유튜브 URL : http://youtu.be/TPozF_USCO8

 

 

 

루이 암스트롱은 디바들 중에서 유독 엘라와 함께 듀엣을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둘이서 함께 낸 듀엣 앨범들도 다수 있습니다. Ella and Louis 라는 이름으로 발매된 앨범 수록곡들은 하나같이 주옥같은 재즈 스탠다드들이지만, 노래뿐 아니라 앨범의 재킷 사진들도 보는 이들에게 참 푸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