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재즈

<재즈 기타 연주가> 팻 메스니 : Are you going with me ?

by *Blue Note*
반응형

 <재즈 명곡> 팻 메시니 그룹 : Are you going with me ? (Album : Offramp)

 

팻 메스니 (Pat Matheny)는 현존하는 최고의 재즈 뮤지션입니다. 재즈 기타리스트, 밴드 리더, 작곡가로서 그는 재즈의 역사에 커다란 족적을 남겼고, 지금도 새로운 신화를 써나가고 있는 중이니까요. 흔히 전자기타의 현란한 연주가 그의 트레이드 마크지만, 베이시트스 찰리 헤이든 (Charlie Haden) 과 함께 연주한 앨범 Beyond the Missouri Sky 에서는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어코스틱 기타 연주로 큰 대중적인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특히 Beyond the Missouri Sky에 수록된 시네마 천국의 메인 테마와 사랑의 테마는 슬프고도 아름다운 선율로 어코스틱 기타연주의 진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팻 맷시니는 세련되고 정교하면서도 화려한 일렉트릭 기타가 더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Are you going with me ? 는 수많은 그의 연주곡중에서도 대표적인 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곡이 수록되어 있는 앨범 Offramp는 재즈라는 커다란 나무에서 새롭고 힘찬 가지를 새로 뻗어내고자 하는 팻 메스니의 선언이라고 표현한 재즈 평론가도 있습니다. Offramp 란 고속도로에서 빠져나가는 길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앨범 자켓에 있는 사진에은 화살표와 함께 Turn left 라는 노란색 글씨가 선명합니다. 새로운 재즈의 길을 개척하고자 하는 그의 의지가 느껴집니다. 

 

유튜브 게시자 : 6ixtymiles

http://youtu.be/jmAgBETrIPg 

 

 

Offramp 앨범은 1982년에 발표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이런 혁신적인 시도와 연주를 시도했다는 것이 놀라울 뿐입니다. 당시 앨범 제작에 참여했던 팻 메시니 그룹의 재즈 연주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Pat Metheny - guitar, synthesizer, synclavier / Lyle Mays - harp, keyboards, organ, autoharp / Steve Rodby - double bass, electric bass / Dan Gottlieb - drums / Nana Vasconcelos - percussion, vocals, berimbau.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