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영어> 영어로 '좌파, 우파, 보수, 진보'

by *Blue Note*

<짧은 영어> '좌익, 우익, 보수, 진보' 영어로

 

좌익&#44; 우익&#44; 보수 영어로

 

 

흔히 좌익, 우익이라고 할때 말뜻을 풀어보면 왼쪽 날개, 오른쪽 날개라는 의미가 되는데 이는 영어에서도 똑같이 해당됩니다. 좌익은 lest wing, 우익은 right wing 이 되는 것이지요. 명사보다는 형용사로서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녀는 좌익입니다.  > She is left wing.

 

우익 (좌익) 성향을 가진 사람이라는 뜻으로 쓸때는 rightist, leftist 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외 lefty, righty 라는 표현도 사용하는데, 좌우익의 의미 이외에 왼손잡이, 오른손잡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그는 우익성향의 사람이다 > He is a rightist. 

 

좌파과 우파의 소통 단절은 심각합니다.

 > The communication gap between lefties and righties is serious .

 

 

정치적으로 저는 진보주의자입니다. > Politically, I'm a liberal (progressive).

 

저는 보수주의자입니다. > I'm a conservative.

 

공영방송은 정치적으로 중립이어야 합니다.

 > Public broadcasting should be politically neutral.

 

사람의 얼굴이 다르듯 사회문제나 이슈에 대해 저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다만 우리나라처럼 생각이 다른 사람을 사생결단의 태도로 미워하고 매도하는 죽기살기식 행태는 한심하기 짝이 없는 것입니다. 원래 우리 민족은 서로를 배려하고 포용해주는 심성을 가졌었는데, 언제부터 이토록 그악스러워졌는지 참담할 뿐입니다... 국민 개개인이 모두다 똑똑하고 잘나서 상대의 잘못을 지적하고 공격하기보다, '내 탓이오'라고 겸허히 말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꿈꿔 봅니다. 누구나 조금씩은 틀리기 때문이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