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유용한 영어회화 패턴> 'A와 B 사이에서 망설이다, 고민하다 ' 영어로

by *Blue Note*

 

<영어 핵심 패턴> 망설이다, 고민하다 : be wavering between A and B

 

 

오늘의 영어 패턴을 공부하기위해서는 우선 이 단어를 먼저 알아두셔야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 waver, 되겠습니다. Waver... 사전을 찾아보면 여러가지 뜻이 죽 설명이 되어있는데, 가장 처음 나오는 설명이 흔들리다, 떨리다입니다. 다음으로는 망설이다는 뜻이 나오구요. 오늘의 표현에 해당하는 waver 의 뜻이 결정을 하지 못하고 망설이다라는 의미로 거의공식처럼 waver 다음에 between A and B 가 따라 나옵니다. 즉, A와 B 사이에서 결정을 못하고 망설이다라는 뜻이 되는 것이지요. 자, 예문을 좀 볼까요...? 


그는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 He is wavering between the ideal and the real. 

 

우리는 두가지 안을 놓고 (그 사이에서) 망설이고 (흔들리고) 있습니다.

 > We are wavering between two options.

 

그녀는 집을 살건지 이사를 갈 것인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 She is wavering between buying a house and moving away.

 

파스타와 피자중에서 고민중입니다.

 > I'm wavering between pasta and pizza.

 

그는 취직하는 것과 공부를 더 하는 것 사이에서 망설이고 있습니다.

 > He is wavering between getting a job and strudying more. 

 

오늘 wavering between 이 들어가는 패턴, 깔끔하게 정리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패턴의 구조와 개념에 적응이 되셨다면, 다음에 할 일은 무엇일까요 ? 여러가지 상황을 설정해서 단어와 구문을 바꿔가면서 다양한 문장들을 만들고 크게 소리내어 말해보는 것이겠죠..?  그럼 모두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