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공부법

<영어회화> tbs 영어 라디오 방송 듣기

by *Blue Note*

<영어회화> tbs 영어 라디오 방송 듣기

재 국내에서 운영중인 영어 라디오 방송은 앞서 소개해드린 아리랑 캐스트와 이번에 소개할 tbs eFM, 두개 입니다. 아리랑 캐스트와 비교해서 tbs 라디어 방송이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되지만, 개인적으로는 tbs 가 조금 더 낫지 않나 생각됩니다.

tbs eFM 의 영어 라디오 방송의 장점은,

1. 아리랑 캐스트에 비해 특별히 위젯을 설치하지 않고도 바로 들을 수 있다.
2. 상대적으로 대화가 많은 편이다. (아리랑 캐스트의 경우, 음악방송이 좀 많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3. 인터넷 뿐 아니라 FM 주파수 101.3 에 맞추어 라디오나 핸드폰, 어학기등에서도 쉽게 청취가 가능하다.  (아리랑 영어 라디오의 경우,  확실치는 않지만 제가 알기로는 제주 지역에서만 청취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듣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tbs eFM 사이트로 간다.
http://tbsefm.seoul.kr/

2. 좌측 상단의 on air 박스(아래 사진에서 빨간 박스로 표시된 곳)를 클릭한다.




그보다 더 간단한 방법은 아래 주소를 그냥 클릭하세요.
http://tbsefm.seoul.kr/vod/efm_player.jsp

하지만 이 방법보다는 처음 설명드린 대로 하셔서 tbs eFM 방송국 홈피도 구경하시고 다른 여러가지 기능이나 볼거리들도 한번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 그리고 전에 제가 CBS 영어 라디오 무료로 듣기를 포스팅해서 올렸는데 며칠전 들어가 봤더니 CBS 방송국에서 live streaming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자꾸 last FM 사이트로 가서 등록하라는 말만 나오고... last FM 사이트를 방문해서 이것 저것 봤는데, 100% 음악방송만 나오지 뉴스나 대담, 토론등의 방송은 하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혹 제가 잘못 알고 있거나 다른 정보를 알고 계신 분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