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역삼동 맛집> 인기명 강남점 : 조개찜, 통문어 튀김

by *Blue Note*

<역삼 맛집>  인기명 강남점

 

인기명은 조개찜에 갈비찜, 랍스터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컨셉으로 성업중인 곳이다. 강남점 말고도 서울과 경기지역, 그리고 전국에 걸쳐서 매장이 정말 많은 것 같다. 조개찜을 기본으로 랍스터를 추가한 것 까지는 그래도 이해가 가지만, 느닷없이 갈비찜을 끌고와서 세트 메뉴에 포함시켰다는 사실이 파격적이다. 음식에도 서로 잘 맞는 짝이 있는데, 조개찜과 갈비찜이 잘 어울리는 조합일까 나로서는 좀 회의가 드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거야 내가 판단할 것이 아니라 다수 대중, 다른 말로 하면 손님들로 대표되는 집단 지성이 결정할 일, ㅋㅋ. 아무튼 미지 탐험하는 기분으로 찾아갔다. 하지만 아무래도 조개찜과 갈비찜이 한번에 나오는 소위 조갈찜은 시키지 않았다. 그냥 내가 좋아하는 조개찜으로 했다. 대신 문어가 통으로 나오는 통문어 튀김은 따로 추가했다.

인기명 강남점

 

밑반찬들...

 

조개찜

조개뿐 아니라 오징어, 어묵,

새우와 낙지호롱까지

재료가 무척 다양하다.

 

각기 다른 육수가 들어있는 철판에

재료를 넣고 팔팔 끓여준다.

 

소스는 몇가지가 제공된다.

데친 오징어가 나한텐 제일 맛있었다.

 

잘 찾아보면 스지도 들어있다

 

따로 시켜본 통문어 튀김

 

인기명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드는 느낌은 이 집의 조개찜은 기존의 조개찜과 해물탕의 업그레이드 된 버전이라는 것이다. 재료의 구성은 비슷하지만, 조리하는 방법등이 다르고 오뎅집에서처럼 넓은 철판에 재료와 국물을 넣고 끓여 먹는 방식이 새롭다. 거기에 갈비, 랍스터 등을 추가해서 먹을 수 있도록 메뉴의 구성을 다양화 한 것도 눈에 띈다. 인테리어등 내부 분위기도 깔끔하다. 일단 새로운 시도는 긍정적이다. 다만 이러한 변화가 단지 형식에 그치지 않고 내용, 즉 맛에도 적용되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어쩌면 기존처럼 하나의 커다란 냄비에 온갖 해물을 다 때려넣고 얼큰하게 끓여먹는 해물탕을 사람들이 더 선호할지도 모르는 일...  뭐 입맛은 다양하고 취향도 제 각각이니 여기서 갑론을박할 일은 전혀 아니다. 그런데 여담이지만 인기명이라는 상호가 무슨 뜻인지 궁금하기는 하다. 아주 많이는 아니고,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