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영어 핵심패턴> 영어로 말하기 : 알아보다 / 체크하다 / 해야 하나요?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알아보다 / 체크하다 / 해야 하나요?

알아보다&#44; 체크하다 영어로

오늘도 문장 다섯개를 만들어 봤습니다. 주요 동사는 check, find out 인데 말그대로 체크하다, 알아보다, 되겠습니다. Find out 을 주로 '알게 되다'라는 의미로 사용되지만, 명령문으로 사용되면 '알아봐'로 해석하는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다시 말하면, 영어로 '좀 알아봐'라고 말하고 싶을 땐, find out 을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죠. 주요 구동사 find out  외에 오늘의 주요 패턴은 do I have to ~ / why do I have to ~ ? 입니다. '내가 ~을 해야 하나요?' 되겠습니다. 주요 동사와 주요 패턴을 조합해서 만든 예문들 우선 한번 보시지요...

 

우리가 방문할수 있는 박물관이 있는지 알아봐. > Find out if there's a museum we can visit.

 

그 프리젠테이션 누가 발표하는지 체크해봐 > Check who is going to give that presentation.

 

몇명이나 될지 알아봐 > Find out how many people there are going to be.

반응형

이 서류를 작성해나 하나요 ? > Do I have to fill out this form ?

 

그녀가 오는지 왜 내가 체크해야만 하나요 ? > Why do I have to check if she is coming ?

 

Check, find out  모두 '알아보다'는 의미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강조하는 내용은 아니지만, have to 와 should 는 다소간의 뉘앙스 차이가 있기에 간단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우선 have to 는 말 그대로 '무엇을 해야한다'라고 해석하면 되고, should 는 뭐랄까 그 보다는 조금 약한 뉘앙스로 '~을 할까?', '하는 것이 좋겠다" 정도로 알고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그래서 가령 You should ~ 라고 하면 강요보다는 권유의 의미로 사용하는 것이 더 적절하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예문들은 check, find out, have to, do I have to 등의 표현들이 서로 섞여있는데, 이 예문뿐 아니라 각자 다양한 조합으로 문장을 만들어 사용해보는 것이 공부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어로 '사귀는 사이, 미련이 있다', 뭐라고 할까요 ?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 영어로 짧은 예문 말하기 : 사귀는 사이 / 미련이 있다

 

영어로 짧은 예문 말하기 : 사귀는 사이 / 미련이 있다

짧은 영어 예문 5가지 오늘 예문들은 정말 짧은 것들 위주로 골라 봤습니다. 그러면서도 언뜻 이해가 되지 않는, 이를테면 숙어처럼 사용하는 것들인데요.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지 표현 자체가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