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로 말하기> 일부러 / 고의로 : deliberately / on purpose / intentional

by *Blue Note*

 <영어회화> 일부러 / 고의로

 

 

 

 

생각해보니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일부러', '고의로'하는 말을 꽤나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영어로 표현하자면 어떤 표현이 있을까요 ? 이미 잘 아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막상 생각하니 의외로 생각나는 것이 없어서 좀 당황하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예문들은 영어로 '일부러'라고 말하고 싶을 때 써먹을 수 있는 표현들을 준비해 봤습니다.

 

그런 뜻이 아니었어  I didn't mean it.

 

그건 내가 의도했던 것이 아니야 That was not what I meant.

 

의도적인 것이 아니야  It was not intentional.

 

일부러 그랬어  I did it on purpose.

 

감독은 고의로 이 영화를 결론이 없게 만들었어  The director made this movie deliberately inconclusive.

 

오늘 예문들은 '일부러'라는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서 문장의 구조를 매우 단순화 시켰습니다. 우선 다양한 핵심 표현을 익히는 것이 먼저이기 때문입니다. 소개된 중요 표현 방법들을 숙지하신 후에는 예문을 스스로 복잡하게 만들어서 사용하는 연습을 반드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시제, 주어등을 바꾸고 여러가지 구와 절, 부사, 형용사등을 섞어서 말을 만들어 보라는 얘기입니다. 그렇게 만든 문장들을 자꾸 여러번 소리내어 반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