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동사의 용법

Take 동사의 용법 : It take a lot of ~

by *Blue Note*

<동사 take 의 용법>  It take a lot of ~

&lt;동사 take 의 용법&gt; It take a lot of ~

위 이미지에 씌인 내용, Good things take time....  무슨 뜻일까요 ? 대충 짐작은 하실 겁니다. 오늘 영어공부의 주인공은 take 동사입니다. 가장 흔히 사용되는 기본 동사 중 하나인 take...  기본 동사라고는 했지만 그야말로 용법이 다양하고 무궁무진합니다. 다른 말로 하면, 그만큼 어려운 동사라는 이야기가 되겠죠. 상황에 따라 뉘앙스의 차이가 많을 뿐 아니라, 전치사와 함께 묶어서 구동사로 사용되는 경우에는 그 의미가 더욱 확장이 되고 복잡해집니다. 다만 어떤 경우라도 take 가 가지는 가장 기본적인 핵심 의미의 흔적은 남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그 핵심 의미라는 것의 가짓수가 너무 많다는 것이죠. 사전을 찾아보면 take 동사의 뜻만 40개가 넘습니다. 그러니 일일이 외울 수도 없고, 또 외워서 아는 것과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은 전혀 별개의 문제라서 그런 식의 접근 방법은 영어공부에 별 도움이 되지 않죠. 결국 상황에 맞는 예문을 가급적 많이 연습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take의 용법은 이 동사가 가지는 의미 중에 '무엇을 소진시키다, 빼앗다'라는 것에 초점을 맞춰 봤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돈, 시간, 노력 등을 들이다'로 이해해되 되겠네요. 예문을 한번 보도록 하죠. 아, 그전에 Good things take time, 즉 '좋은 일은 시간이 걸린다'... 감 잡으셨죠 ?


성공하기(해내기) 위해서는  시간 (노력)이 많이 들었어

 > It took a lof of time (effort) in order to make it. 

 

많은 참을성과 기다림이 필요했어 > It took a lot of patience and waiting.

반응형

정답을 찾기 위해 많은 실패 (시행착오)를 했어 (필요했어)

 > It took a lof of failures (trials and errors) to find the right answer. 

 

거절하기 위해서는 많은 용기가 필요해 > It takes a lof of courage to refuse. 

 

적응을  많이 해야 할 거야 > It'll take a lot of getting used to. 


오늘 예문들에서 take 와 함께 사용되는 단어로 기억해야 할 것들을 정리해 봅니다. Take a lot of 뒤에 흔히 올 수 있는 것들로는 time, money, effort, patience, courage, years... 등이 있습니다. 참고해서 문장들을 만들어 보세요. 마지막 문장만 한번 언급해 볼까요 ? It take a lot of 뒤에 명사 대신 동명사도 올 수 있다는 얘기를 하려고 넣어 본 예문입니다. 직역하면 '많은 적응이 소진되었어 (들어갔어)'로 어색하게 해석되는데, 결국 '많은 적응이 필요했다'라는 말이죠. 영어에서는 이런 식으로도 표현하는구나 하고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의 예문들을 토대로 하여 여러 가지 상황을 설정해서 연습해 보도록 하세요. 매번 하는 말이지만, 주어, 시제, 의문문, 부정문 등으로 문장을 변형시켜 연습하는 것도 절대 잊지 마시구요.

함께 보면 좋을 블로그 글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 <영어회화> 간단하지만 중요한 영어 예문 5개

 

<영어회화> 간단하지만 중요한 영어 예문 5개

짧은 대화 예문 제목처럼 정말 간단한 예문이지만 또 그만큼 중요한 표현들입니다. 물론 다양하게 변화를 주거나 시제나 주어를 바꾸어서 활용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예문

ellead.tistory.com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 영어로 말하는 짧은 표현들 : 비교가 안돼 / 한참 덜 추워

 

영어로 말하는 짧은 표현들 : 비교가 안돼 / 한참 덜 추워

영어로 말하기 : 다양한 비교 표현 영어에도 비교급이라고 해서 형용사와 부사를 비교급으로 변화시키는 문법이 있죠. 하지만 비교급과 최상급으로 표현하지 않아도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다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