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로 말하기> Crap 이 들어가는 영어 표현들

by *Blue Note*

<영어 회화> Crap 

한 번쯤은 정리를 하고 넘어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crap 이라는 단어 얘기입니다. 점잖은 표현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은어나 비속어도 아닙니다. 무엇보다 회화에서 아주 많이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사전을 찾아보면 crap 은 명사와 형용사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데, <헛소리, 허튼소리> <쓰레기 같은, 형편없는>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상황이나 용법을 중심으로 예문을 뽑아봤습니다. 

 

헛소리 그만해 (집어쳐) > Cut the crap.

 

제기랄 !  > Holy crap..! 

 

 

그 영화는 헛소리뿐이야 > That movie is full of crap.

 

그는 헛소리만 해 > He is full of crap.

 

저녁식사는 형편없었어 (그지 같았어)> The dinner was crap.

 

내가 왜 이딴 거 (쓰레기 같은 것)을 먹겠어? > Why would I eat this piece of crap ?

 

예문 중에 a piece of crap 대신 piece of shit 도 많이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Crap 의 의미와 용법에 대해서는 대강 감을 잡으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걸 어떤 키워드로 기억할 것이냐는 각자 다르겠지요. 본인이 가장 기억하기 좋고 다양하게 확장할 수 있는 한 단어, 혹은 개념으로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명사일 경우 <crap = 헛소리>, 형용사로 사용할 때 <crap = 거지같은>으로 도식화했습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