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로 말하기> 음식과 관련된 영어 표현들 : 맛집 / 진하고 깊은 맛

by *Blue Note*

<음식, 음식 맛 영어로 표현해 보기> 단골 / 맛집 / 땡기다 / 새콤, 고소한(견과류)

처음에 좀 서먹한 관계라도 밥을 같이 먹으면 친해진다고 하지요. 그만큼 음식은 사람 사이를 이어주는 좋은 매개체입니다. 외국인들과 만나 할 얘기도 없고 내 생각을 표현하는데도 한계가 있을 때 음식 이야기를 하거나, 함께 식사를 하면서 맛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면 훨씬 분위기도 좋아지고 친근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간단한 예문들을 준비했으니 한번 보시고, 많이 연습했다가 실전에 써먹어 보세요. 

 

여기(거기) 음식 맛있다.

 > The food here (there) is so good.

 

난 여기 단골이야.

 > I'm a regular here.

 

 

 

무슨 음식이 땡기세요 ? / 

 > What are you craving ?

 

이 작은 음식점은 유명한 맛집이야.

 > This little restaurant is a popular hole in the wall. 

 

맛이 이상해 (새콤해, 짭짤해, 진해, 견과류 맛)

 > It tastes funny (zesty, savory, rich, nutty). 

 

음식이 맛있다고 할 때 흔히 delicious를 먼저 떠올리게 되지만, 원어민들은 그냥 good 이라고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예문에 나온 단어 crave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데, '음식이 땡기다'라는 말을 하고 싶을 때 딱 맞는 단어입니다. I'm craving spicy food. (매운 게 땡기네) 라고 하면 되겠네요. 영어로 맛집에 해당하는 것이 a hole in the wall 입니다. 원래는 허름하고 작은 가게를 뜻하지만, '음식이 맛있는 맛집'의 뉘앙스도 같이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맛집' 이미지와 거의 같은 것 같습니다. 맛이 이상할 때는 strange 보다 funny를 더 많이 사용한다는 것도 알아두시구요... 그밖에 예문에 넣어 본 savory는 '풍미가 있는' 정도로 알고 있는데, 원어민의 경우 짭짤하다는 의미로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