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로 말하기> 잘 되어 가다 / 잘 까먹다 / 사진이 잘 나오다

by *Blue Note*

영어 표현 : 영어로 <잘>에 해당하는 여러 상황들

오늘 예문들은 우리말로 하면 모두 <무엇이 잘 되어가다>, <무엇을 잘하다>에 해당되지만, 영어에서 표현할 때는 각기 다른 표현을 사용하는 것들로 모아봤습니다. 사실 우리말에도 <잘>이라는 표현은 <능숙하게 무엇을 잘하는 경우>에도 사용되지만, <쉽게 ~한다>라는 의미로도 사용하듯이 영어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다른 상황에서는 다른 뉘앙스, 다른 표현으로 말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지요. 예문 보시면 이해가 될 것입니다. 

 

사업은 잘 되가 ? > Is your business going well ?

 

요즘 잘 까먹어 > I forget things so easily these days.

 

 

 

일이 잘 풀렸어 (해결됐어) > It all worked out (It worked out well).

 

의외로 그녀는 아이들을 잘 다뤄요  > Surprisingly, she is good with children.

 

이 사진 잘 나왔네 > This photo came out great.

 

조금 사족을 붙이자면, 우리 말로 '의외로'에 해당되는 표현은 'suprisingly'라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무엇을 잘하다'라고 할 때는 be good at ~ 을 사용하지만, '~을 잘 다루다'라고 하는 경우는 be good with~ 라는 표현이 잘 어울린다는 사실도 기억하시구요. 오늘 예문에는 빠졌지만 '많이 (잘) 안다', '숙지하고 있다'등의 뉘앙스가 있는 know a lot about ~이나 be familiar with~ 도 챙기시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