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생활영어> 뉘앙스를 알고 사용하면 좋은 영어 표현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지 다양한 영어 표현을 우리말로 해석해서 옮기는 일은 그리 쉬운 것은 아닙니다. 그 나라의 문화나 사고방식의 차이 같은 거창한 이유를 들지 않아도, 표현 자체가 가지고 있는 미묘한 여운을 우리말로 딱 맞게 해석하는 건 결코 만만치 않은 일이니까요. 물론 '지금 몇 시야? What time is it?'처럼 의미 전달이 명확하고 오해의 소지가 전혀 없는 것들도 있지만요. 오늘은 짧은 생활영어지만 부연 설명이 필요한 영어 표현들 중심으로 예문들을 뽑아봤습니다.
먹자 / 먹어 > Dig in.
그렇게 하지 않을꺼야 / 안 하려고 해 > I'd rather not.
아싸, 성공 ! / 해냈어 ! > Nailed it.
이 과일은 풍미가 강해 / 이 수프는 고유의 깊은 풍미가 있어
> This fruit is zesty. // This soup is savory.
오늘 비온대 (그렇다나 봐) > Apearantly, it's going to rain today.
첫 예문 Dig in 은 식사를 시작하면서 '자, 먹읍시다'라는 뉘앙스를 가진 표현입니다. 주의할 점은 이게 아주 친한 사이에서만 쓰는 격의 없는 생활영어라는 것입니다. 공식적이거나 점잖은 자리에서는 하지 말아야죠. I'd rather not. '무엇을 하기보다는 차라리 하지 않겠다'는 느낌이 있는 말입니다. 완벽하게 성공하거나 무슨 일을 해 냈을 때 감탄사처럼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 Nailed it ! 입니다. 이 표현은 상대방에 대한 칭찬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식에 대해 설명할 때, 같은 풍미에도 과일이나 음료에는 zesty를, 고기나 스프 등에는 savory를 사용합니다. 오늘의 마지막 생활영어 예문, 내 생각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얘기를 통해 얻은 정보를 가지고 이야기할 때, apearantly를 사용하면 안성맞춤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