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미드 영어 회화> 나랑 얘기 좀 해 : We need to talk.

by *Blue Note*

 

 

<미드 영어 회화> 나랑 얘기 좀 해 : We need to talk.

 

미드 영어회화의 장점은 흔히 사용되는 표현들이 미드의 장면과 연관되어 기억되기 때문에 머리속에 깊게 각인되어 잘 잊어버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 이 표현은 한니발에서 닥터 렉터가 윌에게 의미심장한 표정으로 했던 말이었지' 라고 쉽게 링크되어 있다는 얘기죠. 또한 이런 표현을 사용할 때의 분위기와 뉘앙스까지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장점도 있구요...  오늘도 미드 대사에 나오는 몇 문장 배워보도록 합시다.    

 

얘기 좀 해 (이야기 좀 하자) > We need to talk.

 

견뎌 보게 > Hang in there. / Hang on there.

그는 겨우 버티고 있어요 > He is just hanging on.

원래 hang on 은 '걸려있다' 라는 의미로 주로 사용되지만 주어가 사람일 경우, '버티고 있다', '견디고 있다'라는 의미가 됩니다.

  

아무것도 숨기지 마 (숨기지 말고 말해) > Don't hold anything back.


그런 헛소리 듣고 싶지 않아요 > I don't want to hear that crap.

조금 생소할 수도 있는 단어,  crap 은 '쓸데없는 소리', '헛소리', 또는 '쓰레기' 라는 의미로 일반 회화나 미드에서 정말로 많이 씁니다. 형용사형인 crappy 역시 '쓰레기 같은', '형편없는' 이라는 뜻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오늘 예문들은 좀 거칠고 공격적인 대사들만 있는 것 같습니다. 항상 좋은 말만 하고 살 수는 없는 것이니 알아둘 것은 알아두도록 하자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