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충청도

<서산 가볼만한 곳> 서산 동부시장 : 서해안의 풍성함이 살아있는 전통시장

by *Blue Note*

 

<서산 가볼만한 곳> 서산 동부시장 : 서해안의 풍성함이 살아있는 전통시장

 

시장 구경하는 것은 재미있죠. 여자들이 좋아하는 백화점 구경하는 것보다 몇백배 즐겁습니다, ㅋㅋ. 사실 백화점에서 삼십분만 돌아다녀도 지쳐버리지만 시장 구경은 별로 피곤하지 않습니다. 서산 동부시장은 서산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아주 가깝습니다. 가깝다기보다 그냥 붙어있다고 생각하면 될 정도죠. 굳이 따로 시간을 내서 방문하지 않더라도 서산 시내에 들어와 잠깐 구경하고 해물탕용 해산물이나 횟감을 고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서산 동부시장

서산의 맛집인 '맛있게 먹는 날'이라는 식당에 들어가 찍은 사진입니다.

식당 창문에 발을 쳐 놓아서 사진이 좀 선명치 않네요.

 

서해 바다와 가까워서 가게들이 대부분 해산물을 취급합니다.

거의 수산시장 수준...

 

조개류, 오징어류, 소라, 게....

 

갑오징어

살아있는 놈들이 아주 싱싱하고 터프(?)해 보입니다, ㅋㅋ

서산이 갑오징어로 유명하다는 걸 처음 알았네요.

횟감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쫀득한 맛...

 

안흥 꽃게

팔팔합니다.

더구나 서울보다 훨 싼 가격입니다.

이렇게 둘러보니 서산이 어리굴젓으로만 유명한 것으로 알고 있던 저의 상식이 얼마나 짧은 생각이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싱싱한 갑오징어와 쭈꾸미, 꽃게등 그냥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겁습니다. 물론 꽃게 몇마리 사서 집에서 꽃게탕 끓여 먹으면 뭐, 더할 나위 없구요...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