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재즈

<재즈 명곡> Blues Walk : 루 도날드슨 (Lou Donaldson)

by *Blue Note*
반응형

 

<재즈곡> 알토 색소폰 연주자 루 도날드슨 (Lou Donaldson) : Blues Walk

 

 

루 도날드슨 (Lou Donaldson)은 알토 색소폰 연주자입니다. 다른 재즈 대가들만큼 널리 알려진 재즈 뮤지션은 아니지만 부드럽고 매혹적인 알토 색소폰의 음색을 잘 살린 멋진 연주로 기억되고 있죠. 자료를 좀 찾아보면 비밥의 전설이라고 할 수 있는 챨리 파커 (Charlie Parker) 이후의 세대에 속하는데 한때는 챨리 파커 이후를 책임질 차세대 연주자의 한 사람으로 주목 받기도 한 것으로 되어 있네요. 오늘은 루 도날드슨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Blues Walk 를 소개합니다.

 

 

출처 :유투브 http://youtu.be/wwO5TZdNWok

게시자 : Francosoul 

 

이곡은 제목처럼 곡 전반에 블루스의 냄새가 강합니다. 물론 전통적인 블루스에서 느껴지는 나른하고 끈적한 느낌은 많이 절제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블루스의 원형이랄까, 슬쩍슬쩍 감기는 맛이 블루스적이라는 것이죠. 아울러 소울 재즈의 발랄함도 느낄 수 있습니다. 세련되고 관능적이기도 한 알토 색소폰 연주입니다. 물론 순전히 제 생각과 느낌입니다만... 한껏 멋을 부리면서 느긋하게 산책을 나가는 듯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것은 아마도 곡 전반의 스윙감과 그루브때문으로 생각됩니다. Blues Walk 는 1958년 블루 노트 레이블로 발매된 동명 앨범의 타이틀 곡입니다. 세션으로는 오랜 세월 도날드슨과 함께 연주했던 피아노 주자 Herman Foster 가 당연히 참여했구요, 베이시스트 Peck Morrison, 드러머 Dave Bailey, 콩가 드럼에 Ray Barretto 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