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스피킹 영어> This is not the case.

by *Blue Note*

<영어 말하기> 영어로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아직도 영어의 늪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힘들어하고 있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영어를 공부하면서 몇 가지 터득한 방법이 있다면, 자신에게 적당한 공부방법을 가능한 한 빨리 찾아서 반복 학습하라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반복은 말 그대로 반복이니까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고... 문제는 '적당한 공부방법'이라는 참으로 애매하고 무책임한 말인데... 제 경우는 유튜브나 TED 의 동영상을 반복해서 시청하는 것이 나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흔히 하는 대화부터 고급 영어까지 다양한 표현을 익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아주 짧은 예문들도 유튜브에서 뽑은 것들인데 짧다고 무시하지 마시길.. 매우 강력하고도 흔히 사용되는 알짜 표현들이니까요.  

정말 멋있죠 ? > How cool is that ?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 This (That) is not the case.

사실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꽤 많아요 > This is often not the case.

좋고 나쁜 문제가 아니예요 >  It's not right or wrong.

좋고 나쁜 문제가 아니예요. 그냥 다른 거예요 > It's not better or worse. Just different.

오늘 예문에는 This is not the case. 라는 부정문을 소개했지만, 당연히 This is the case. (이것이 사실입니다)라는 표현도 많이 사용합니다. If this is the case (만일 이것이 사실이라면), Why is this the case ? (왜 그런건가요?) 등등의 표현도 가능하구요. 뒤의 두 예문도 가지고 있다가 필요할 때 써먹으면 좋겠죠 ? 깍두기로 한두개 더 추가하자면 Right or wrong 이나 For better or worse 라고 하면 우리말로는 '옳건 그르건', '어쨌든'의 의미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