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회화> '고민하다' 영어로 말하기

by *Blue Note*
반응형

 <영어로 말하기> '고민하다' 영어로 표현하기

영어로 '고민하다'에 대한 표현을 정리해 봤습니다. 정말 일상 대화에서 많이 쓰는 말인데, 막상 들이대니 말문이 턱 막힙니다, ㅠㅠ. 머릿속으로 알맞은 단어를 생각해 내려고 하면 회화에서는 이미 늦은 거죠. 그냥 입 밖으로 자연스럽게 튀어나와야 합니다. 각각의 뉘앙스에 차이가 있지만 '결정을 내리다 decide', '생각하다 think'라는 기본 단어를 사용해서 '고민하다'는 의미를 전달하는 예문들을 만들어 봤습니다. 우선 표현 방식을 이해하신 후, 이후에는 반복을 통해 자신의 표현으로 만드시기를 권합니다. 

 

우리는 오랬동안 고민 많이 했어 > We thought long and hard about it. 

 

생각 많이 했어 (고민했어) > I thought a lot about it. // I thought hard about it.

 

 

검은 것으로 할지 파란색으로 할지 아지 고민 중이야

 > I'm still trying to decide between the black one and the blue one.

 

뭘 먹을지 아직 고민 중이야?> Are you still trying to decide what to have ?

 

플랜 A와 B 사이에서 고민에 빠졌어 > We are stuck between plan A and B

 

예문 중에 be trying to decide 즉 '결정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로 직역되는 표현이 결국은 '고민하고 있다, 고민중'이라는 의역으로 해석되는 부분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이 패턴을 한 묶음으로 해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주제와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관용적으로 사용하는 표현 하나를 소개합니다. 마지막 예문인 be stuck between A and B 의 패턴을 사용하는 숙어인데요, be stuck between a rock and a hard place (진퇴양난에 빠져 있다) 되겠습니다. 예문 하나 만들어보죠. 한국의 대중문화는 진퇴양난에 빠져 있다. (Korean popular culture is stuck between a rock and a hard place). 도움이 되셨나요 ?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