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이태리

<이탈리아 토스카나 와인> 키안티 와이너리 : Salcheto 와인하우스

by *Blue Note*

<키안티 와인> : 살체토 와인하우스

 

끼안티에 대한 마지막 포스팅은 이 곳 와이너리에 대한 것이다. 끼안티 지역은 눈에 보이는 모든 언덕들이 포도밭이라고 해도 크게 틀리지 않는다. 여행 계획을 하면서 와이너리 방문 예정지를 두 곳 찜해 두었는데 그 중 하나가 키안티 Salcheto Winehouse 다. 나머지 한곳도 토스카나 지역의 볼게리로 이번 와이너리 방문지역은 두 곳 모두 이태리다. 여행 동선의 영향도 있지만, 이태리 와인에 대한 관심이 없었다면 잡기 어려운 일정이었다. Salcheto 와인하우스는 수많은 이 지역 와이너리 중에서 골랐는데, 인터넷 정보만으로 정한 곳이라 살짝 걱정도 된 것이 사실이다. Salcheto 는 아마도 이 곳의 마을 이름이 아닐까 싶다. 키안티 숙소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지만 좁고 구불구불한 구릉지대의 시골길을 오르락 내리락 하며 운전하느라 생각보다 많이 늦어졌다. 그렇게 도착한 살체토 와이너리는 낮은 언덕과 언덕 사이에 숨어있는 평화로운 곳이었다. 하늘은 푸르게 참 맑았다.

 

 

 

호텔 체크아웃하고 

와이너리로 출발하기 전 

사진을 몇 장 찍었다.

 

살체토 와이너리 가는 길

사이프러스 나무가

길 양편으로 늘어선

시골길이 정답고 아름답다.

 

살케토 와이너리 입구

방문객 몇이 전부였다

 

 

포도밭

이곳은 키안티니까

저 포도나무들은 모두 산지오베제일 터.., ㅋㅋ

 

 

와인 테이스팅과 식사를 할 수 있는

와이너리 건물..

야외에서 간단한 브루스케타(bruschetta)와

와인을 즐길 수도 있다.

 

 

테이스팅 룸

 

 

 

와이너리의 주변 풍경

 

 

가장 인기있다는

두 종류의 와인을 추천받아 마셨다.

생각보다 가격이 아주 비싼 편이어서

살짝 놀라기는 했다, ㅋㅋ

 

끼안티는 이태리의 토스카나 지역중에서도 특히 유명한 와인 산지다. 이곳의 와인들은 내가 알기로는 산지오베제 품종만으로 와인을 만든다. 이게 일장일단이 있을 수 밖에 없는 것이 고유한 풍미와 향을 유지하는 비결이 되기도 하지만, 블랜딩 와인들이 가지는 다양하고 풍부한 맛에 비해 대중성이 떨어질 수 있는 단점도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슈퍼 토스카나로 불리는 볼게리 지역의 블랜딩 와인들의 약진은 참으로 눈부시다. 그러나 어쨌든 키안티는 보수적인 전략을 고수하고 있고 이것이 이들의 정체성으로 인정받는 근거가 되기도 한다. 개인적으로는 꼭 한번 끼안티의 와이너리에서 직접 시음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여행 일정을 잡으면서 고심끝에 선택한 Salcheto Winehouse 는 결과적으로 잘 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차분하고 한적하게 이곳의 풍광을 즐기면서 마시는 끼안티는 그 자체로 소중한 경험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