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영어회화> 전공하다, 부전공하다, 영어로 : major in, minor in
무엇을 전공하다, 혹은 oo 전공이라고 할 때 어떤 표현이 있을까요 ? 사실 전공이라는 단어에 얽매이지 않는다면 그냥 study 를 사용하면 됩니다. 의미가 통하니까요. 하지만 콕 집어서 '전공'이라고 영어로 말하고 싶을 때는 major 라고 하면 됩니다. Major는 흔히 '중요한'이라는 형용사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명사로는 '전공'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또 하나, major in 이라는 동사구의 형태로 쓰일 때는 '~을 전공하다'가 됩니다. 오늘 반드시 기억해야 할 생활영어 표현입니다.
경제학을 전공하고 있어요 (했어요) > I major(ed) in economics.
대학에서 그녀의 전공 (부전공)은 물리학이었어 > Her major (minor) in college was physics.
대학에서 뭐 전공 (부전공) 했어요 ? > What was your major (minor) in college ?
그는 경영학으로 전공을 바꿨어요
> He changed his major to business science (business administration).
그는 복수전공으로 뇌과학과 경영학을 공부했어요
> As a dual major, he studied (pursued) brain science and business administration.
무슨 무슨 전공이라고 할 때,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주어 + major in> 이지만 현재 진행형으로 be majoring in 도 사용 가능합니다. '전공으로 무엇을 공부하다'라는 식으로 영어로 말하고 싶다면 study 를 동사로 하고 major를 명사로 사용하면 됩니다. 가령 <전공으로 뇌과학을 전공했어요 I studied brain science as my major.>가 되겠네요. 무엇을 전공했다는 의미일 때는 study 도 사용하지만 pursue 라는 단어를 관용적으로 더 많이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족을 붙이자면 전공은 major, 부전공은 minor 라는 것 다시 한번 상기하시기 바랍니다.
이럴 땐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나요...? ▼ ▼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 <아주 짧은 영어 표현> 한 배를 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