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프랑스

<파리 가볼만한 곳> 개선문 (Arc de Triomphe) : 샹젤리제 거리의 시작점

by *Blue Note*

 

 

<프랑스 파리 가볼만한 곳> 개선문 (Arc de Triomphe) : 샹젤리제 거리의 시작점

 

신개선문 (La Grande Arche)을 소개했으니, 개선문(Arc de Triomphe)에 대해서도 좀 알아볼까요? 사실 개선문은 에펠탑과 함께 파리를 대표하는 건축물이지요. 미술 대사전을 찾아보니 개선문은 파리에만 있는 것이 아니고 고대 로마시대 황제나 장군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곳곳에 많이 세워졌다고 합니다. 프랑스 파리의 개선문도 고대로마의 개선문을 참고해서 나폴레옹이 세운 것이라고 하네요. 말하자면 나폴레옹의 전승 기념을 위해 건립한 것이라는 말씀... 저야 건축양식이나 미술사에는 완전 문외한이지만, 웅장함과 섬세함, 균형미를 모두 갖춘 멋진 구조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살짝 측면에서 본 개선문

 

 개선문은 샹젤리제 거리가 시작되는 지점에 있습니다.

지하철 Charles de Gualle Etoile 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저녁 무렵, 멀리 보이는 개선문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샹젤리제 거리가 끝나는 교차로에서 찍은 사진

이렇게 정면으로 개선문이 들어가게 찍으려면 횡단보도 중간에 서서 찍어야합니다. 

 

 

개선문 꼭대기로 올라가서 파리시내를 조망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유료입니다. 저는 올라가지 않았지만, 시간 여유가 있으시거나 개선문을 좀더 가까이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쯤 시도해보아도 좋을 경험이 될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